홈페이지 >

런던 올림픽 은 중국 체육 브랜드 에게 무엇 을 가져왔다

2012/8/13 9:21:00 70

런던 올림픽런던 올림픽 폐막리닝나이크

2012년

런던 올림픽

오늘 정식으로 폐막하고 17일 경기가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국내 주요 스포츠 브랜드들은 이번 기회를 충분히 이용하여 판매 실적을 확대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초연 없는 올림픽 돌격전이 진행 중이다.

런던 올림픽은 재고, 채널 등 여러 방면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중국 스포츠 브랜드에 어떤 기회를 가져올 것인가. 본토 스포츠 브랜드 융기'재발'의 저항력은 또 어떤 것들이 있을까. 어떻게 브랜드의 포위를 실현할 수 있을까. 연구와 서비스업체에 전념하는 브랜드와 인터넷 마케팅 전문가로서, 유잭은 중국 스포츠 브랜드의 올림픽 마케팅이라는 화제를 통해 독자들과 관련해 검토하고 있다.


올림픽 마케팅의 런던 기회


최근 들어 중국 본토체육업체들은 재고 압박, 채널 확장 등 압력을 받고, 개점 속도가 뚜렷하게 완화되고, 영업을 늘리는 전통 마케팅 수단에 의존하는 것 같다.

포함하다

이녕

안심, 361도, 피크 등을 비롯한 대다수 국내 유명 스포츠 브랜드는 재고 절대금액이나 재고 천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고재고는 이미 스포츠 기업의 무게가 될 수 없다.


재고가 쌓인 미세먼지를 진정으로 벗어나야 하는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장 추세를 정확히 분석해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하고, 업계 전체적으로 큰 케이크를 만들어야 한다.

국내 브랜드는 본토 근거지 시장을 다진 후 경영 위험을 낮추기 위해 글로벌 시장의 기회를 파악하여 국제화로 나아가는 추세가 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스포츠 용품 시장이 포화됨에 따라 전체 시장 성장 공간이 제한되어 일부 국내 스포츠 브랜드들이 해외 확장을 시도해 세계 시장을 확장하고, 브랜드 국제화 도로는 이미 본토스포츠 브랜드의 현 단계에서 병목을 돌파하는 필연선택이 되었다.


올림픽이 제공하는 계기를 이용하여 외국 올림픽 대표단과 협력 파트너 관계를 맺고, 중국 본토 브랜드들에겐 모두 자신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시장의 진귀한 기회다.


본토스포츠 브랜드와 외국 올림픽 대표팀이나 올림픽위원회가 협력해 브랜드의 현지 인지도와 시장점유율을 신속하게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지 소비자들의 이 브랜드에 대한 공감을 얻을 수 있다.

결국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든 중국스포츠 브랜드가 국제화의 길을 추진할 것이다.


베이징 올림픽과 달리 런던 올림픽은 본토 브랜드에 있어서 홈 경기가 부족하다.

런던 올림픽은 얻기 어려운 기회이지만 본토스포츠 브랜드는 기회를 빌려'리플레이'도 어느 정도 위험이 존재하고 있다.

우리는 런던올림픽과 베이징올림픽이 많은 구별이 존재하고 있으며 주최국들은 각 방면에서 매우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봐야 한다.


이번 올림픽 마케팅은 결코 베이징올림픽의 마케팅 전략을 완전히 참고할 수 없다.

이전보다 중국 브랜드의 태도는 더욱 겸손하고 발걸음도 더욱 조심해야 한다. 용감한 자들 사이의 전략 게임이다. 기업이 담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지혜가 있어야 한다.


올림픽 벤처 위험


중국 스포츠 브랜드에서는 올림픽 마케팅 같은 사건 마케팅 분야에서 국제적인 카드보다 신인이다.

이번에는 그들이 베이징 올림픽에서 단맛을 본 다음 두 번째 집단으로 출격한 셈이다.


절대다수의 중국 스포츠 브랜드는 국제 대형 활동과 경사에 대한 마케팅 대목의 운영 경험이 얕으며 국제적 유명 스포츠 브랜드에 비해 운영 능력, 전파, 마케팅 차원에서 일정한 차이가 있다.

국제적 마케팅 활동의 재무는 매우 많이 투입되고, 인력, 물력 및 기타 자원 배치가 크게 투입되며, 연결이 안 되면 결국 득실을 잃지 않을 것이며, 이런 위험은 정말 절실하다.


비록

런던 올림픽 마케팅

용감한 게임이었지만 시장의 발전은 이미 성공할 수 없었고, 브랜드는 방향을 찾을 수 없었고, 조류에 순응하여 힘으로 힘을 내서 런던 올림픽 마케팅 카드전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


과거 수십 년 동안 텔레비전은 올림픽을 느끼는 가장 중요한 매개체였다.

하지만 이런 상황은 잠잠히 바뀌고 있는 것 같다.

불과 4년 만이지만 런던 올림픽은 베이징 올림픽에 비해 매우 다른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휴대전화, 플랫폼 등 다양한 터미널이 날아가는'다스크린 '시대다. 인터넷 영상, 웨이보, SNS 가 횡행하는 시대다.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올림픽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온라인 올림픽, 손바닥 올림픽이 갈수록 눈에 띈다.


사회화 마케팅론에 따르면 소셜네트워크, 웨이보 등 사교 매체의 유행에 따라 누구나 경사뉴스의 보도자와 정보 전파자, 참여자가 될 수 있다.

이런 마케팅 환경의 변화는 사회화 새로운 매체들이 스포츠 브랜드가 되어 올림픽 마케팅을 소홀히 할 수 없는 영역이다.


이에 따라 사회화 신미디어, 사회화 매체 조류를 올림픽 마케팅, 더 많은 대중들이 브랜드와 소통에 참여하고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심화시키는 것은 중국 스포츠 브랜드가 런던올림픽의 효과적인 경로 하나다.


사회화 새로운 매체의 힘


중국 스포츠 용품 업계의 리더 브랜드로서 중국스포츠 대표단이 런던올림픽에서 수상복에 오른 협찬권 수입은 당첨되지만'챔피언 용복'의 창주자는 사회화 언론 트렌드를 소홀히 하지 않았다.


안디는 사회화의 새로운 매체의 힘을 이용하여 많은 올림픽 우승 주연의 새로운 안드로이올림픽 홍보영화를 선보이며 인터넷 플랫폼을 이용해 퍼포먼스를 확대하고 웨이보 등 새 매체의 형식을 이용해 사용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단말기 단말기 가게의 올림픽 주제 진열은 일련의 올림픽 테마의 판촉, 로연 등을 활용해 선 아래 통합 발력, 협력 공승을 위해 마케팅 효과를 최대화시켰다.


최근 몇 년 동안 떠오르는 국산 스포츠 브랜드 361 ° 도 런던올림픽을 앞두고 사회화 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하여 일련의 올림픽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현재 이 사람은 모두 언론의 시대로 361 °에서 ‘전민기자단 ’을 발동하며 각 네티즌에게 발성을 할 기회를 주었다.

네티즌은 인터넷 4대 포털 웨이보 플랫폼과'전민기자단 '동기화, 억만 네티즌을 초청해 함께 평가 경기를 함께 나누며, 함께 한 해 글로벌 스포츠 성세를 증명할 수 있다.


네티즌은 시나리오 웨이보에 가입한 ‘전민기자단 ’에 가입하면 자신의 사용자 이름 뒤에 독특한 표식을 보여주며 ‘전민기자단 ’ 기자증을 받았다.

‘전민기자단 ’에 참여한 누리꾼들은 전민기자보를 정제해 흥미로운 경사뉴스를 신문으로 만들어 웨이보를 이용해 보여준다.


361 ° 브랜드와 올림픽 정신의 결합점을 찾았고, 브랜드 정신의 ‘한때 열애 ’를 행사에 융합해 광활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하여 361 °의 브랜드 정신을 더욱 광범위하게 전파시켰다.


종합적으로 중국 스포츠 브랜드 집단은 재고 위기 전환, 이미지 향상, 신시장 개척 도전, 다가오는 런던올림픽, 어려움을 바라는 중국 스포츠 브랜드에 대해 전복의 절호의 기회, 위험도 여전히 남아 있다.


올림픽 마케팅이라는 용감한 게임에서 ‘용감무모 ’는 이미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4년 전 매우 다른 시대와 마케팅 환경에 직면해 국내 스포츠 브랜드는 시대의 흐름에 순응하여 자신의 정합 마케팅 전략을 조정해야 하며, 차력사를 통해 새로운 매체화 등 다양한 마케팅 수단을 통해 브랜드가 런던 올림픽 마케팅 돌격전에 성공할 확률을 크게 높일 것이다.

  • 관련 읽기

지난 7월 우리나라 방직 의류 수출 상황

뉴스 택배
|
2012/8/13 9:02:00
67

服装零售业打折背后的隐患

뉴스 택배
|
2012/8/13 8:48:00
24

스포츠 의상 올림픽 세일 "뇌성 큰비 방울"

뉴스 택배
|
2012/8/13 8:40:00
61

런던 올림픽이 막을 내린 80% 올림픽 스폰서는 예상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

뉴스 택배
|
2012/8/13 8:20:00
69

무한 백화점 패딩 치마 모두 출진 판촉 패딩이 치마보다 싸다

뉴스 택배
|
2012/8/11 10:40:00
80
다음 문장을 읽다

런던 올림픽 은 정식으로 런던 올림픽 의 중국 풍 을 폐막했다

런던 올림픽의 완벽한 종영관, 올림픽 경기장 중국 선수들이 각자의 경기 무대에서 활약을 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런던의 길거리에서 ‘중국 원소 ’도 상당한 스코어 를 따라 런던 올림픽에 등장하는 중국풍을 살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