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공신부는 중소기업의 도산사태를 부인하고 있다: 국무원 지원 정책을 연구하고 있다

2011/7/22 8:58:00 48

공신부 도산 정책

  ‘ 박박 ’ 은 현재 많은 중소기업의 진실한 묘사이다.


21일 중국 공업과 정보화부 총엔지니어 주홍 언론인 주홍임은 국무원의 요구에 따라 중소기업 발전지도팀 회의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중소기업 발전을 추진하는 정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21일국무원신문이 열렸던 2010년 상반기 전국 공업통신업 운영 형세 뉴스 발표회에서 주홍임은 최근 일부 중소기업의 상황이 비교적 어려웠고 중소기업은 특히 소형, 미형기업의 벤처능력이 약하고 정상적인 융자 루트가 부족해 상류에너지 원자재 대폭 상승, 용공, 융자 등 비용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생산 경영이 어려워졌다.


최근 관련 언론에 따르면 절강, 광동 등 중소기업이 등장했다고 보도했다.도산조"주홍임은 실제 조사에 따르면 현재 중소기업이 도산하거나 폐쇄되는 상황이 없었다고 한다.


어제 온주 중소기업의 발전촉진회 회장은 절강 ·광동 ·귀주 ·강소 등지에는 확실히 적지 않은 중소기업들이 정업과 반정업을 하는 상황에 따라 조정에 따라 현재 중소기업의 현황은 ‘ 온수 끓인 개구리 ’ 처럼 정부가 부축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 한 전문재경매체에 따르면 전국 공상련은 17성 중소기업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현재 중소기업의 생존이 매우 어렵고 어려움도가 2008년 금융위기 폭발 초기를 넘어 올 하반기 중소기업의 처지가 더욱 힘들다고 21일 보도했다.이 보도는 전국공상연은 이 만자 조사 연구보고를 이미 국무원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어리다기업닥친 어려움이 더 크다


환봉이 21일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7월 ‘중국 제조업 구매 경영자 지수 (PMI)’의 초치를 48.9로, 2010년 7월 이후 처음으로 50 (경제강약 분계점)을 넘어 28개월 만에 최저수준으로 하락한 것은 제조업 활동의 성장세가 둔화되는 것이다.


중국 수석경제학자이자 경제연구인 아태구 연회장 수홍빈 (PMI 초치) 가 50보다 낮다고 분석한 것은 6월 공업의 증가치의 반탄은 일시적이며 긴축 조치가 계속되면서 공업성장이 앞으로 수월감속될 것으로 보인다.그러나 굴홍빈은 올해 GDP 증폭이 9% 안팎으로 유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이 데이터는 주로 제조업으로 반영되고 있으며 특히 중소기업의 상황에서 대형기업과 비제조업의 경우 그렇지 않다.


공신부는 어제 발표한 데이터는 상반기 이상 공업증가치가 전년동기 대비 14.3% 증가했으며, 그중 6월 동기대비 15.1% 증가한 반면 상반기 공업의 월간 증가는 1.04 ∼ 1.48% 사이다.


이에 대해 주홍임은 월차 환경비 데이터를 보며 산업의 속도가 기본적으로 정상적인 파동 범위에 놓여 있어 걱정스러운 기복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하반기 공업경제성장 태세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국면을 유지할 것이라고 할 수 있다.”주홍임은 동시에 하반기 경제운영이 직면한 내외환경이 더욱 복잡해지고 불안정하고 불확실한 요소도 적지 않다.특히 소형, 미형 기업이 직면한 어려움이 더 클 것이다.주홍임은 하반기 관건이 선두성 문제가 트렌드 문제로 바뀌는 것을 막고 전역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위기는 2008년보다 심각하다".


확실히 중소기업이 모여 절강을 하고 용공황과 돈, 전기 기근, 비용, 비용 및 세금 부담, 제조업 중소기업에 숨이 막힐 수 없다.주더문의 표에 따르면 중소기업은 이미 생산위기에 처해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두 번째로 위기에 처해 중소기업에 비해 금융위기가 더 심각하다.


주더문은 중소기업에게 2008년 금융위기가 돌발적이며 주문서가 줄어들고 기업인 ‘쌀 밑에서 밥 짓기 ’를 줄이고 지금은 다양한 스트레스, 원자재, 노동력 원가, 신용 비용 대폭 상승, 임금, 용공 기근, 전기 기근이 더욱 심해지고 있다.


온주 중소기업에 따르면 주더문은 통화팽창이 심해지는 상황에서 원자재 가격이 대폭 인상되면서 보조재료와 대종 재료의 가격이 직선상승한다. 만약 동값이 작년 2만 3만위안에서 현재 7만8만위안 (8만위안) 까지 증가하고, 또 노동력 면에서는 온주 중소기업이 연초부터 현재까지 30% 정도 인상되며, 설날 전에 귀가하는 근로자들이 전혀 돌아오지 않았다.


"온주 지역 전력 70만 킬로와트, 전기 제한 전기를 당기고, 3일 동안 휴업하는 날이 있고, 하루 하루 하루 세시간도 있다."주더문은 ‘유순 한전 ’이라고도 하지만 기업의 연속적인 생산에 대해서는 ‘무질서 ’라고 말했다.


주더윈은 현재 온주 기업들이 경유기를 사서 발전해 디젤 판매를 초래하고, 디젤 가격도 급격히 오르면서 전기 원가 대폭 상승을 일으켰다.


또 "위안화 절상이 많은 기업들이 큰 주문서를 받지 못하고 작은 주문만 골라서 비용을 통제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주더윈은 온주의 기업이 대부분 수출 외향형 기업이었고 위안화는 매년 5% 를 넘어 기업 이윤이 끊임없이 침식됐다.


2011년 7월 21일 인민폐 환율 개혁이 본격적으로 7년째다.21일 인민폐는 달러 중간 가격에 6.4536위안을 추가로 환율 고침 이래 기록을 기록했다.


주덕문은 현재 일부 온주 사업가들은 사실상 기업을 폐쇄하려 했으나 직원들의 이익과 사회적 영향을 감안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완화할 기미가 없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降税减负重中之重 多部委加紧酝酿对中小企业帮扶政策

부령 공고
|
2011/7/19 14:03:00
37

多部委加紧酝酿对中小企业帮扶政策

부령 공고
|
2011/7/19 8:51:00
37

상무부: 사치품 수입 관세 & Nbsp 낮출 수 없다

부령 공고
|
2011/7/19 8:49:00
45

중저면: 올해 면화 생산이 전년보다 18.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령 공고
|
2011/7/15 9:56:00
60

발개위원회: 하반기 방직업의 증속은 더욱 늦춰질 것이다

부령 공고
|
2011/7/13 10:20:00
53
다음 문장을 읽다

주재 뉴욕 부총영사 동효군 은 제12회 중국 방직품 의류 무역전 에 출석했다

이사 부총영사는 제 12회 중국 방직품 의류 무역 전람회의 개막에 대해 축하하며 방직품 무역에서 중미 전체 무역에서 거만한 지위를 점유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