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4 월 자동차 생산 과 판 매 는 하락 세 를 멈 추고 반등 했다.

2020/5/12 10:53:00 2

자동차생산 판매신 에너지시장

자동차 시장 이 마침내 반등 을 맞 았 지만 자주 적 브랜드 가 시련 에 직면 했 고 신 에너지 자동차 가 아직 바닥 을 벗 어 나 지 못 했다.

이미 21 개 월 연속 하락 한 중국 자동차 시장 은 마침내 반등 을 기대 하고 있다.

11 일 중국 자동차 공업 협회 (이하 '중국 자동차 협회' 라 고 칭 함) 는 월간 자동차 생산 판매 데이터 에 따 르 면 올해 4 월 에 우리 나라 자동차 생산 판 매 는 각각 210 만 2000 대 와 207 만 대 를 실현 하여 순환 대비 46.6% 와 43.5% 증 가 했 고 동기 대비 20.3% 와 4.4% 증가 했다 고 발표 했다.이것 은 중국 자동차 판 매 량 으로 2018 년 7 월 이후 처음으로 플러스 성장 을 이 루 었 다.

업계 내 에 서 는 4 월 시장의 회복 에 대하 여 일찍부터 기 대 를 가지 고 있다.한편 1 분기 전염병 으로 제 한 된 자동차 소 비 는 점차 풀 려 나 고 있다.한편 지난해 4 월 일부 지역 의 6 배출 기준 조기 전환 으로 시장 기수 가 낮 았 다.

4 월 자동차 시장 회복 은 상용 차 의 강세 에 힘 입 은 것 으로 보인다.올해 4 월 에 상용 차 의 판 매 량 은 전년 동기 대비 31.3% 에서 51.4 만 대 까지 대폭 증 가 했 고 월간 생산 판 매 량 은 사상 최대 치 를 기록 했다.승 용차 의 경우 4 월 의 생산 판매 하락폭 이 좁 아 졌 음 에 도 불구 하고 그 달 에 생산 판 매 량 은 158.7 만 대 와 15.36 만 대 를 실현 하여 동기 대비 4.6% 와 2.6% 를 떨 어 뜨 렸 다.하지만 이 가운데 상당 수 판 매 량 은 2, 3 월 로 예 정 된 차 를 구입 하 는 사람들 이 소 비 를 미 루 는 데 서 비롯 됐다.전염병 발생 상황 이 주민 들 의 수입 에 기대 하 는 영향, 구매력 이 떨 어 지면 자가 용 시장 에 얼마나 큰 충격 을 가 져 올 지 아직 판단 하기 어렵다.

"4 월 에는 분명 '보복 적 소비' 가 존재 하고, 특히 도매 업 체 에는 재 고 를 보충 하 는 상황 이 존재 한다."우 리 는 5, 6 월 의 시장 이 여전히 일정한 반등 을 지속 할 것 이 라 고 생각한다.하지만 요요 의 강 도 는 판정 하기 어려워 좀 더 지 켜 봐 야 한다.5 월 11 일 중국 자동차 협회 허 해 동 부사 장 은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말 했다.

중국 자동차 시장의 전년 도 동향 에 대해 서도 중국 자동차 협 회 는 국내 및 해외 전염병 상황 이 효과적으로 통제 되면 우리 나라 자동차 판 매 량 이 연간 15% 하락 할 것 이 라 고 낙관적 으로 전망 했다. 해외 전염병 이 계속 번지 면 연간 자동차 판 매 량 이 25% 하락 할 것 이 라 고 비관 적 으로 전망 했다.

중국 자동차 협회 에 따 르 면 상기 예측 은 주로 세 가지 이유 가 있다 고 한다. 전염병 으로 인해 국내 관련 산업 이 지장 을 받 고 취업 자의 소득 이 떨 어 지면 서 자동차 소비 에 영향 을 주 고 외국 의 전염병 이 중국 수출 지향 형 경제 에 영향 을 주 고 국내 관련 취업 자의 수입 이 손 해 를 보고 자동차 소비 에 영향 을 주 며 해외 전염병 이 지속 되면 서 중국 자동차 수출 이 지장 을 받 게 된다.

자동차 회사 앞 에 놓 인 가장 큰 문 제 는 시장의 점진 적 인 호전 이 1 분기 의 공백 을 메 울 수 있 을 까 하 는 것 이다.

국내 전염병 상황 이 효과 적 으로 통제 되 었 음 에 도 불구 하고 새로운 전염병 이 전체 중국 자동차 시장 에 가 져 온 변화 가 이미 점점 나타 나 고 있다.시장 점유 율 을 안정 시 키 기 위해 서로 다른 자동차 업 체 들 이 가격 인 하 를 위 한 판 촉 활동 에 총 력 을 기 울 였 고 가격 전쟁 은 갈수 록 치열 해 졌 다.시장 은 머리 기업 에 더욱 가 까 워 지고 자주 적 브랜드 는 더욱 큰 시장 시련 에 직면 하고 있다.

시장 이 점차 회복 되 어 기업 의 분화 가 심해지다.

국내 전염병 상황 이 점차 호전 되면 서 완성 차 기업 의 생산 경영 은 이미 기본적으로 회복 되 었 고 생산량 은 이미 작년 같은 시기 수준 에 이 르 렀 다.중국 자동차 협 회 는 5 월 11 일 까지 조사 연 구 를 통 해 집계 한 완성 차 23 개 업 체 가운데 모두 204 개의 생산 기 지 를 생산 하고 있다 고 밝 혔 다. 상치 가 신장 에 있 는 공장 을 제외 하고 모두 복원 하지 않 았 다.

자동차 전체적인 시장 이 점차적으로 회복 되 었 다. 한편, 방역 형세 의 호전 과 관련 소비 촉진 정책 이 추진 되 었 기 때문이다. 다른 한편, 기업 이 재 고 를 보충 하 는 바람 에 현재까지 업계 기업 의 재고 수준 이 대체적으로 정상 적 이다.

5 월 11 일,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가 베 이 징, 청 두, 쑤 저 우 등 여러 지역 의 자동차 판매상 을 인터뷰 하여, 시장 이 이미 뚜렷하게 호전 되 었 음 을 알 게 되 었 다.

"4 월 이후로 가게 에 차 를 보 러 오 는 손님 이 눈 에 띄 게 많아 졌 다. 메이데이 기간 에 가게 에 있 는 사람들 도 거의 지난해 와 비슷 하 다."5 월 11 일 베 이 징 의 모 자동차 - 폭스바겐 4S 점 의 영업 사원 이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알 렸 다.

화동 지역 에서 여러 브랜드 의 자동 차 를 판매 하 는 대리 판매상 그룹 고위 관계 자 는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전체적으로 보면 벤츠, BMW 등 호 화 브랜드 의 판 매 량 이 빨리 회복 되 고 가격 도 비교적 안정 적 이 라 고 말 했다.자주 적 브랜드 의 경쟁 이 비교적 치열 하여 이윤 공간 이 매우 작다.

하지만 이들 중개상 들 의 연간 매출 전망 은 높 지 않다.지금 은 차 를 살 계획 이 었 던 양 을 거의 소화 하고 있 기 때문에 앞으로 얼마나 더 늘 어 날 지 모 르 겠 어 요."지금 우 리 는 충분 한 혜택 을 주 고 있 지만, 역병 이 경제 에 미 치 는 충격 은 매우 직접적 이다. 특히 중 소 소득 자 에 게 는 단기 적 인 구매력 이 떨 어 질 것 이다."

업계 의 내부 분화 가 더욱 뚜렷 해 지고 있다.

중국 브랜드 의 승 용 차 는 더욱 큰 시장 압력 에 직면 하고 있 으 며 하락폭 은 자동차 시장의 전체 수준 보다 높다.올해 4 월 중국 브랜드 승 용 차 는 모두 53.2 만 대 를 판매 해 동기 대비 9.4% 하락 했다.시장 점유 율 은 34.6% 로 2014 년 7 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 이다.

그러나 중국 자동차 시장 경 쟁 력 이 합자기브랜드 보다 못 하 다 고 판단 하기 위해 서 는 다음 몇 개 월 동안 중국 브랜드 의 시장 점유 율 이 반등 할 수 있 는 지 를 살 펴 봐 야 한다.

물론 자주 브랜드 내부 에서 도 기업 들 의 표현 에 큰 차이 가 있다.그 중에서 길 리, 장성, 장안 등 머리 자주 브랜드 의 4 월 판 매 량 은 이미 정상 수준 으로 회복 하여 판 매 량 10 위 안에 들 어 갔다.제 이 계단 팀 의 상하 이 승 용 차 는 광 기 승 용 차 였 으 며, 4 월 판 매 량 은 작년 같은 기간 에 비해 각각 26% 하락 했 고 17% 감소 했다.해마, 중 태, 리 판 등 주변 자주 브랜드 는 4 월 의 판 매 량 하락폭 이 보편적으로 50% 이상 이 었 다.

"4 월 에 승 용차 판 매 량 중 상당 부분 은 2, 3 월 에 억 제 된 구매력 이 방출 된 것" 이 라 고 말 했다."현재 고급 차 와 합자 브랜드 라 는 일부 집단의 구매력 이 더 많이 방출 된 것 으로 보인다."허 씨 는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들 에 게

구체 적 으로 볼 때 덕 계 와 일본 계 의 시장 점유 율 이 지속 적 으로 높 아 지고 있 는데 그 중에서 이치 - 대중, 이치 도요 타, 광 스 도요 타 등 여러 기업 들 이 4 월 에 판 매 량 을 판 매 했 고 이미 증가 하고 있다.미국 계, 법학 과, 한국 계 의 시장 점유 율 은 하락 세 를 보 였 다.

대중 자동차 그룹 (중국) 의 판 매 량 은 작년 동기 수준 을 넘 어 섰 다.현재 의 회복 세 를 유지 하고 있다 면 우 리 는 신중 하고 낙관적 으로 예측 할 수 있 으 며 일년 의 성적 이 연초 의 계획 에 비해 크게 떨 어 지지 않 을 것 이 라 고 예상 할 수 있다.폭스바겐 자동차 그룹 (중국) CEO 펑 스 한 은 5 월 6 일 소 셜 미디어 에 글 을 게재 했다.

그 는 이번 위 기 는 시장 재 편 으로 이 어 질 것 이 라 고 생각한다. 중국 처럼 거대 한 시장 에서 도 100 여 개의 자동차 브랜드 가 동시에 존재 하 는 것 은 너무 복잡 하 다.전염병 발생 은 시장 통합 을 다소 가속 화 시 켰 기 때문에 전체 시장 이 더욱 높 은 기술 기준 과 더욱 우수한 고객 서비스 발전 에 유리 할 것 이다.

신 에너지 시장 이 다시금 시장 을 재평가 하 다.

자동차 시장 은 이미 경기 가 풀 릴 기미 가 보이 지만 신 에너지 자동 차 는 여전히 바닥 을 벗 어 나 지 못 하고 있다.

올 4 월 신 에너지 자동차의 생산 판 매 는 8 만 8000 대 와 7 만 2000 대 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1% 와 26.5% 떨 어 졌 다.1 - 4 월 에 신 에너지 자동차의 생산 판 매 는 모두 20 만 5000 대로 동기 대비 각각 44.8% 와 43.4% 가 하락 했다.

비록 관련 부서 에서 이미 관련 정책 을 제정 하여 신 에너지 자동차 재정 보조금 의 연장 과 구 매 세금 감면 정책 을 2022 년 까지 명 확 히 실시 하 였 으 나 올해 신 에너지 자동차 시장의 발전 은 여전히 큰 도전 에 직면 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보조금 의 대폭 적 인 퇴보 로 승승장구 하 던 중국 신 에너지 자동차 시장 이 발 길 을 늦 추고 있다.이에 앞서 업계 에 서 는 테슬라 Model 3 의 국산 이 업계 에 '메기' 효 과 를 가 져 와 중국 신 에너지 자동차 시장 규 모 를 보조금 퇴출 단계 에서 확대 할 것 으로 전망 했다.

주의해 야 할 것 은 외국 브랜드 가 신 에너지 분야 에서 지속 적 으로 힘 을 쓰기 때문에 중국 본토 브랜드 가 신 에너지 시장 에서 의 장점 이 약해 지고 있다 는 점 이다.시장 점유 율 을 보면 승 련 회 데이터 에 의 하면 1 분기 에 현지 신 에너지 자동차 점유 율 은 72.5% 이 고 시장 점유 율 은 최근 3 년 동안 처음으로 90% 를 떨 어 뜨 렸 다.

주의해 야 할 것 은 신 에너지 자동차 시장, 중 고급 시장의 난방 속도 가 중 저급 시장 보다 도 높다 는 것 이다.

승 련 회 가 발표 한 데이터 에 따 르 면 테슬라 중국 은 지난 4 월 1 만 대 이상 의 자동 차 를 생산 해 모두 3635 대의 Model 3 를 판매 했다.테슬라 는 올해 4 개 월 전 까지 Model 3 자동 차 를 모두 19705 대 팔 았 다.

그동안 국내 신 에너지 양 대 기업 의 매출 하락 이 두 드 러 졌 다.비 아 디 는 지난 4 월 신 에너지 자동차 1 만 3000 대 를 판 매 했 고 동기 대비 45.8.8% 하락 했다.지난 4 월 새 에너지 자동차 3 만 5000 대 를 누적 판매 하 며 전년 동기 대비 63.79% 하락 했다.베 이 징 자동차 신 에너지 의 4 월 판 매 량 은 586 대 에 불 과 했 고 동기 대비 88.3% 하락 했다. 지난 4 월 의 누적 판 매 량 은 9586 대 에 불 과 했 고 동기 대비 68.1.3% 하락 했다.

하지만 몇몇 머리의 제조 신 세력 의 판 매 량 이 높 아 지면 서 자신의 시장 점유 율 을 더욱 확대 하고 있다.최근 발표 한 자료 에 따 르 면 24 개 월 전체 판 매 량 은 3155 대로 전년 대비 18..7% 증 가 했 고 지난 4 월 누적 판 매 량 은 6993 대로 집계 됐다.샤 오 펑 자동차 와 위 마 자동 차 는 4 월 2200 대, 1388 대 를 각각 출하 했다.

신 에너지 자동차 분야, 특히 자가 용 시장 에 서 는 전반적 으로 중 고 급 스 러 운 발전 추 세 를 보이 고 있다.게다가 대중, 도요 타 등 다 국적 자동차 기업 들 이 중국 에서 순수한 전기 차 종 을 출시 하면 서 중국의 신 에너지 자동차 시장 은 그동안 비 아 디, 베 이 징 자동차 신 에너지 의 '남북 의 전쟁' 구 도 를 몇 년 동안 유지 해 왔 고 시장 구 조 는 다시 배열 될 것 이다.

하지만 연간 신 에너지 자동차 시장 은 여전히 하락세 가 계 속 될 가능성 이 커 하반기 에 도 자동차 업 체 들 은 큰 시련 에 직면 할 것 으로 보인다.

연초 에는 지난해 보다 120 만 대 가량 차이 가 날 것 으로 예상 된다. 테슬라 까지 합치 면 올해 신 에너지 자동차 가 130 만 대 가량 팔 릴 것 으로 보인다."하지만 전염병 의 영향 으로 올해 100 만 대 (테슬라 포함 하지 않 음) 를 넘 을 수 있 었 으 면 좋 겠 어 요."허 해 동 은 마지막 으로(편집: 장 녹 스)

 

  • 관련 읽기

하류 원단 시장 에서 상승 세 를 보 이 는 부분 대외무역 실적 표 가 이미 하달 되 었 다.

전문 시장
|
2020/5/11 11:45:00
0

20 여 성 도착 두 번 째 국가 채 약 만 성 질환 자 들 의 상용 약 가격 이 대폭 하락 했다.

전문 시장
|
2020/5/9 11:15:00
2

심 천 부동산 시장 이 광저우 의 난방 을 안정시키다.

전문 시장
|
2020/5/9 10:43:00
0

상하 이 는 장삼 각 부동산 시장의 '환 난' 을 촉발 시 켰 다. 거래 구조 변화 VS 수요 누적 방출

전문 시장
|
2020/5/9 10:42:00
0

1 선 시장 이 다시 따뜻 해 지면 서 현저하게 부동산 시장 이 '작은 양 춘' 이 늦게 온다.

전문 시장
|
2020/5/9 10:37:00
0
다음 문장을 읽다

편의 점 업 계 는 '전염병 후 이익 을 잘 챙 겨 줄 때 오히려' 2 도 존망 '이라는 시련 을 겪 었 다.

천진 의 대규모 관문 에 이 어 전 시 베 이 징 지역 의 가 게 는 5 월 말 에 모두 철수 한 다 는 소문 이 돌 았 으 며 전 시 공급 업 체 는 이미 "화물 공급 정지" 통 보 를 받 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