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나노까지 정확하게!나노급 인쇄 기술은 방직품을 입고 평평하게 포장할 수 있다

유성전자와 전자기술을 착용할 수 있는 발전에 따라 스마트 의상은 이미 측면에 적용되었다.일반적으로 스마트 룩에 가공 방법은 템플릿의 스프레이, 스프레이 및 잉크 인쇄 등을 포함한다.그러나 스프레이 와 스프레이 에 도안화 가공 마이크로 나노 급의 도형도 쉽지 않다. 잉크 프린팅 기술은 미미미미터 척도 도안화까지 가공하기가 쉽지만 나노 잣도까지 가공해 완성할 수 없다.그래서 직물 의상 표면 도안화 가공 나노미터의 도형 방법은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된다.인쇄 방법은 이미 유연성 전자, 센서, 에너지 수집 장치에 사용된다고 보도되었다.일반적인 인쇄 기술이 실현되려면 우선 마이크로납 도안화는 공급 안감 밑으로 옮겨야 한다.그러나 일반적인 인쇄법은 보통 밑의 모양과 굵고 강도가 엄격한 요구를 받는다.그래서 인쇄 기술은 나노 잣대의 구조도안을 접수 안감 위에 올리기 어렵다.
이상 언급된 국한성을 해결하기 위해, 한국과학기술원 준호, 인카유.Park 연구팀은 간단한 인쇄 방법을 개발했다: 수용성 있는 공급 안감 밑에 나노 구조를 쌓은 뒤 수용성 공급 과정을 녹인 후 수용성 공급 기저 밑에서 나노 척도 정미한 구조의 기능재료 나노 구조를 간단히 방직 소재 베이스로 이동했다.이 작업 제목은 "Nanotransfer Printing on Textile Substrate water-Soluble Polymer Nanotemplat"로 202020년 1월 28일 최신'ACS Nano'에 발표했다.
이 작업에서 준호정과 인카박 연구팀은 양호한 생물상용성과 실온에서 용해성을 지닌 투명산은 공급기저로 사용되고 투명산은 실리콘에 정교하게 복제돼 실리콘 위에 가공된 나노 구조를 채택했다.우선 투명산 모형은 쌀국수, 나노점, 나노공 등 나노노공 등 나노 구조의 모형을 쉽게 만들 수 있다.그 다음으로 각종 금속이나 시오2를 패턴이 있는 투명산박막에 쌓여 있다.마지막으로 얇은 초막을 습한 방직 소재에 깔고 투명산은 용해되며 설계된 나노 구조의 기능재료를 방직물 소재 표면으로 옮긴다.이런 공예로 금속이나 비금속 마이크로나 나노미터의 도안을 채택하면 무평면상의 직물의 표면으로 옮겨 형태를 유지할 수 있다.이 방법은 가장 작은 정도는 50나노미터이다.
그래픽: 수용성 고분자의 나노 인쇄 공예 (nTP-SP) 인쇄 기능 재료: (a) nTP-SP 의 기리와 비비 과정, (b) 선넓은 투명 실루엣을 가진 SEM 이미지, (c) 침적금은 투명 산막에 있는 SEM 이미지, (d) 원시직물 SEM 이미지, (e) 투명 산은 완전히 용해되지 않았을 때 전송금 도안을 하는 SEM 이미지, (f)SEM 이미지: 투명산은 섬유에서 완전히 제거한 후 Au 패턴으로 이동합니다.
현재 이 방법은 방직품에서 Pd 나노선 전선 전선 센서 제조에 성공했다.잠재된 응용은 고도의 선택성과 감도를 지닌 수소 센서를 포함한다.또한 이 방법은 안전한 대량 생산 방직품을 안전하게 생산하는 데 적합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으며 빠른 안전 인쇄에 광전 기능을 갖춘 복잡한 나노 구조를 겸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이 과정은 H 2의 실제 응용을 갖춘 유효성 센서, 구조적 색채가 있는 나노 도안을 효과적으로 생성하고 자기 청결을 할 수 있다.이산화 티타늄 나노 구조를 옮기는 기능을 통해 이미 실증되었다.제기한 나노화 방법은 각종 기능의 제조를 위해 편리한 경로 방직품이나 종이판의 장치를 제공할 수 있으며, 땀 센서, 환경 모니터링 장비, 촉매 필터, 방직물 기반 슈퍼 콘덴서.
그래픽 2: nTP-SP 공예는 수소 가스 검사를 위한 Pd 나노 구조의 응용: (a) 수소감 측정 원리도를 사용하여 방직 밑의 센서를 사용한다;(b) 나노 구조의 L/S S 는 200nm/200의 SEM 이미지, 직물 안감 밑에 나노믹 소재를 설치하고 있다;(c) H2 검측의 응답선(R/R/R/R) 호응선;(d) 비교 Pd 나미입자와 박막은 방직 기판으로 변환된 호응곡선;(e) 센서가 상대 습도 조건 하에 H2 응답(070%), f) 각종 기체(NO 2, H 2S, CO)의 선택성 테스트를 한다.
이 글의 첫 번째 작가는 카이스트 지우코에서 온 카이스트의 준호정 교수와 인규박 교수다.이 연구는 한국 국가연구기금(NRF)(MSIT)(NO. 2018R1A2B2004910)과 한국과학부 보조(CAMM-No.2014M3A63707).
고분자 과학 전방
- 관련 읽기
- 상가 속보 | 实体商场上演线上花式自救 只是看上去很美?
- 신발 속달 | 짧은 중장기적으로 보안Q2 유수 회복
- 시장 동향 | 착공, 비용 절약, 직조는 여전히 침착하다!힌트:시장의 양성 순환은 아직 잘 통하지 않았다!
- 즉시 뉴스 | 국자위 감사 중앙 기업의 복귀 부활률 90% 초과
- 유명인 인터뷰 | 생산 방역 두 손 으로 잡으니, 역정 하에는 더욱 안전하게 가야 한다
- 정책 법규 | 통계국 해독 2월 PMI 데이터: 복공률 상승, 데이터 전환
- 시장 연구 | 복공 방직 기업 단기 주문 충유역 이후 방향 이 밝다
- 보전을 경영하다 | 항균 방직품을 어떻게 선택하여 개발할 것인가
- 오늘 오퍼 | 폴리에스테르 공장이 재고에 부딪혀 난처하다!가격은 탈락 위험을 보충한다
- 시세 분석 | 전 세계 전세계 역세는 정면 시세 확산'다이빙'을 이어가고 있다.
- 전염병 아래:세월이 좋아지다니, 폴리에스테르 공장은 무거운 짐을 지고 나아가야 한다!
- 강서성 의류 업계 협회 조력 중소기업 선상산업 대합
- 항역이 힘겹다. 어려움은 여전히 적지 않다. 방적기업이 전면 복원까지 얼마나 남았는가?
- H&M: 아직 복장 공급 체인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 '아마존 코트'Orolay: 절강 가흥 경상 브랜드 복공길
- 더는 섹시하다
- 프랑스 의상 판매량이 11년 연속 감소 Gap, H&M 이 법문점에 관해 있다
- 마스크, 사람마다 너를 떠나지 못하니 3799명이 너를 위해 감옥살이를 한다.
- 3부 아웃도어 0 위안 마스크 기업 입찰 회사 작년 0 마감
- 유니폼 모회사는 왜 무의식적으로 인수 활동을 전개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