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 물류 부극태래 마운도 예상치 못했다!
요즈음, 경동은 항상 풍구의 물결 속에서 기복이 일었다.회사에서 메는 개인소송에서 경동물류까지 일년 동안 적자를 겪었던 경동은 한때 의혹을 겪었다.지난 8월까지 경동은 지난 8월 2019년 2분기 재보를 발표하며 시장이 예상했던 활약이 강세를 타격하면서 그동안 다소 퇴폐적인 풍모를 고쳤고, 유강동도 다시 허리를 펴고 있다.
그러나 좋은 날인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경동은 다시 경쟁 상대에게 많은 반발을 당해 소용돌이에 빠졌다.이에 앞서 경동의 활약 사용자 수는 이미 많이 뒤처졌지만, 시치와 체량은 여러 면에서 경동상과 격차가 있기 때문에 경동은 여전히 전기상업계 두 번째 교상 위치에 앉아 있다.
그러나 10월이 다가오자 경동의 지위는 심각한 도전을 받았다.황 쟁쟁 발표 했 다.이는 원래 ‘ 2번 망일 ’ 을 탄 경동은 강제로 ‘ 제2 보위전 ’ 을 열었다.
경동은 지난 2019년 3분기 재보를 발표하고 2분기 재보와 유사한 것은 경동 3분기 신문이 나오자 경동에 대한 의혹도 적지 않다.
마운도 예상하지 못했다
유강동 강세는 경동 물류를 강세할 때 마운은 2015년에 잘 보지 못했던 "중국 10년 후 하루에 3억 명의 소포를 받으면 100만 명을 초빙할 수 있다"며 "100만 명이 죽는다"고 말했다.
2018년 경동물류는 연간 23억, 12년 연속 적자를 겪으며, 경동의 ‘ 골칫거리 ’ 가 되고 마운의 예언은 현실이 될 것 같다.그러나 이 모든 것이 올해에 전기가 생겼다.
올해 8월 경동은 2분기 재보를 발표하여 여러 해 뒷다리를 끌던 경동 물류가 처음으로 손익 균형을 이루었다.3 분기가 되면 경동 물류는 심지어 경동 재보의 활력군이 되기 시작한다.
데이터는 경동 물류 3분기 수입이 60억 02억 원으로 동기 대비 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것은 경동의 모든 경영 업무에서 비교적 많은 속도를 높이는 항목이다.이와 관련해 올해 들어 경동 물류와 관련해 외부 주문서가 지속적으로 경동 물류로 성장해 더욱 높은 이윤을 선사하고 있다는 사실이다.3자 물류 수입이 물류 총수입의 비중은 40% 에 육박하고 미래의 숫자가 더 높을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 흑자 균형을 이룬 후, 경동 물류는 3분기에 다시 한 계단으로 올라가 이미 경동의 신흥 성장점이 되었다.경동 3분기의 이약비용률은 전년 대비 0.9% 감소하면서 경동 물류는 성장과 동시에 원가가 급격히 오르지 않았고 전기 물류 투자는 풍작기에 접어들 것으로 보인다.
국가우체국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열1절정기 우체국, 택배업체 일일 배달량 3억건을 넘어 14일 배달량 3조45억건에 달해 창업업업종일 배달량 최고치를 기록했다.4 년 만에 중국 택배 업계의 업무량은 마윈이 2025년 예상에 이른다는 얘기다.
마운의 예상을 뛰어넘는 것은 업무량의 급증속도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택배원에 대한 수요량도 있다.마운에 따르면 국내 택배 업무량이 3억 건 이상에 이르렀을 때 경동 물류는 100만 명을 초빙해야 한다는 전망이다.
하지만 올해 3분기 경동 직원 수가 20만 명을 넘어 1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마운은 본래 초심의 안목으로 유명하더니 이번에는 눈을 들여다보니 도대체 어디에 문제가 생겼는가?답은 기술이다.
기술은 관건의 변수다
2015년 마운은 경동에 대해 이런 말을 할 때, 경동의 직원 수가 이미 5만명에 이르렀고, 당시 알리바바의 두 배였다.당시 물류 기술을 측정하면 경동 물류는 1인당 3억의 택배량을 충족시켜야 할 국내 시장은 100만 위안의 택배원을 고용해야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인공지능, 로봇 등 기술의 신속하게 발전해 전체 물류 산업에 기술 혁신을 가져와 자동화, 무인 조작 등 지혜 물류 기술은 거의 보급되었고, 물류는 인력에 대한 의존성을 크게 낮추었다.
경동 물류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추구가 더욱 미칠 지경이다.올해 쌍11기간, 경동 물류 25개'아시아 1호'지능 창고 투하, 그 지능 창고는 각 종류의 지능화 장비에 의존해 기존 작업 방식보다 5배나 높였다.
이 기술을 바탕으로, 경동은 650개 창고, 창고 면적이 약 1, 600만 평방미터의 방대한 물류 체계에서 자유롭게 운행하고, 경동 물류 배송 속도와 배송 속도를 가속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동은 물류를 자체적으로 짓는 패턴도 전자상권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마운도 이미 태도를 바꿨고 물류 시스템을 중점하기 시작했고, 최근 몇 년 동안 새새새네트워크는 아리전자상왕국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일부가 되었다.
마운은 최근 아프리카에 참석한 20대 중환에 대해 어떤 업종을 선택할 것인지 묻자 그는 전기상, 지불, 물류를 선택할 것이라고 대답했다.물류라는 선택은 마운에게 3위에 오른 것처럼 보이지만, 마운은 물류산업에 대한 관념이 이미 달라졌다.
이 밖에 소녕 유품회 등 방송사 플랫폼도 자체적으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며 해외의 거물 아마존도 중금 건설 물류 시스템을 부각시켰다.이들 전자상산업의 추세와 현재 경동물류의 부정태래는 당초 경동의 선택이 현명함을 설명하고 있다.
이제 보니 기술 변혁은 경동 물류 성장 과정에서 중요한 변수가 된 것 같다.기술에 기반된 인식일지도 모르지만, 지금은 알리와 경동이라는 두 업체는 판매와 마케팅을 앞둔 기업들이 최근 몇 년 동안 기술 전환형을 강조하기 시작했다.
전기상 거두의 기술 변형
올해 3분기 경동정수입은 1348억원으로 전년도 28.7% 증가했고, 미국 통용 회계 준칙 아래(Non-GAP)가 일반 주주 순이익은 31억위안으로 전년 160억6% 증가했다. 또 경동은 3분기 연간 구매자 수가 3.344억명으로 130만명 증가했다.이 3대 주요 데이터는 모두 매우 볼 만하다. 경동은 이미 이전의 사용자 성장난과 경동 물류 손실의 2대 부담에서 벗어나 미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 성적표에 대해 유강동은 더 많은 칭찬을 하지 않았고, 앞으로 5년, 기술 서비스 수입은 경동주 주영 업무수입의 핵심 동력으로 떠올랐다.유강동은 우선, 미래는 소매, 물류 등 업무든 기술적으로 세워야 하며 기술만이 지속적인 경쟁력을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다음에는 기술 서비스수입이 주주주들에게 더 좋은 이윤을 선사하고, 더 큰 보보가 될 수 있다.
데이터는 경동 3분기의 순봉사 수입이 전년도 대비 47% 증가하였으며, 순이익의 비중이 11.9%로 치솟았다.유강동의 미래에 대한 전망에 따라 미래의 수입은 핵심으로 될 것이다.
경동은 단순한 전기 플랫폼에서 기술 서비스사로 바뀌기를 기대한다.같은 전형도 아리에서 볼 수 있다.
마윈 은퇴 시 현재 알리는 이미 기술형 기업으로 바뀌었다고 말했다.한편, 올해 쌍11기간 신임 알리이사국 회장의 장용도 판매 숫자보다 기술의 최고치라고 말했다.장용의 말대로, 알리는 이번 쌍11에서 자신들의 계산, 큰 데이터,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적 우위를 완벽하게 보여줬다.관중에 표범을 들여다보는 마운의 말로는 알리는 이미 기술형 기업이 결코 공허한 것이 아니다.
현재 전기상업계의 두 거물들은 기술 방향을 바꾸기 시작했고, 이미 초기 규모로 다른 경쟁자들에게 좋은 일이 아니다.특히 후진수에 대한 퍼포먼스는 기술적으로 경동과 아리에서 거리가 멀다.
- 관련 읽기
- 겉감 | 하남 고시: 인력 자원을 기초로 방직 의류 산업 발전을 한걸음 한 걸음 내딛다
- 겉감 | 경동 ‘ 침몰 ’ 의 물류 가 부스터 가 되다
- 겉감 | 김우차성(00803): 회사 23.51%가 사법경매
- 겉감 | *ST 캐리 (02072): 증감은 회사에 60만 위안의 벌금을 경고한다.
- 겉감 | 복에너지 지분(600483): 영드 원자력 10%
- 겉감 | 덕전 건강 (000813): 해금 폭풍 습격, 주저
- 겉감 | 상산 북명 (00158):회사 주식 환매 진전
- 매일 첫머리 | 기업 집단 입주, 호로도·흥성수영복 생산 기지 슈퍼산업원
- 매일 첫머리 | 2019 제1회'대당컵'국제양말업 기계 장비 대회가 성공적으로 열렸다.
- 매일 첫머리 | 호윤 발포 2019 글로벌 양말업 혁신 백강방, 제26개 기업
- 운은 10월 택배 서비스 수입이 28억 위안에 이르는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
- 지난 10월 우리나라는 실제 외자 7524.1억 원, 동기대비 6.6% 증가했다.
- 이스라엘 항균 코팅 기술, 92℃물세탁 65회 여전히 항균!
- 전체 산업 체인 지능 제조 프로젝트 "인터넷 + 방직 + 가속 기업 전환형 업그레이드
- 방직 의상: 10월 사 영적 증속 증속 확대 더블 11 전 네트워크 거래액 증가 속도 증가
- 방직 의상: 19년 ‘쌍십일’ 방직 의류 업계의 최신 추세는 무엇일까?
- 라인 하선 에서 긴밀한 협력 가교 기업 돌파 에는 산업 사슬 이 필요하다
- 하남 고시: 인력 자원을 기초로 방직 의류 산업 발전을 한걸음 한 걸음 내딛다
- 2019년 10월 낭랑모직 가격 지수는 전체적으로 확고하고 안정적이다.
- ‘ 살을 베어 생계를 구한다 ’ 고 탐로자 741만 이양이이유 천하 29% 주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