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를 깎아 신발을 만드는 데 실을 감다
종이, 풍성하고 정교하다, 아동화, 아름다움, 아름다운 꽃, 생김새.
이 작품들은 모두 97세 노인 후서매의 손에서 나왔다.
후서매는 항평진 아래 설저택 마을 사람들이다.
후서매를 언급하면, 마을 남녀노소 한 명이 엄지손가락을 들고 칭찬하지 않는다.
모든 사람들이 탄복하게 하는 것은 그녀의 종이를 깎는 작품이 하나도 없다. 모방하는 것은 모두 자신이 생각한 것이 없다. 그녀가 만든 아동화, 신발 위에 온통 꽃무늬가 수놓여 있으며, 양식에는 석류, 호랑이, 금붕어 등이 있다. 그녀의 실화는 세련된 채 90대에는 눈이 안 번지며 바늘을 꿰고 실을 꿰고 있다.
세밀하고 정교한 세작, 특이한 아이디어, 창조적, 후서매 노인 작품의 첫 감각, 심지어는 조금도 손을 놓지 않는다.
후서매의 종이 내용은 풍부하고 품종은 다양하고, 창화 예화 등이 있고, 많은 화조 위주, 금붕어 연봉 쌍희, 까치 매화 등 종이작도 모두 똑같다.
특히 쌍희자를 잘라 노인의 동작이 특급, 종이를 좌우로 몇 번 접은 후 가위를 우지끈 세어 보니 큰 붉은 희자가 잘랐다.
비주얼 스니커즈의 작업은 더욱 사람을 굴복시킨다.
신발의 신발과 신발에 각양각색의 꽃무늬가 수놓여 있으며 석류, 호랑이, 금붕어, 나비 등이 눈에 띄게 보이며 다양한 색깔의 매치도 눈에 띈다.
더욱 시야를 넓히게 하는 것은 그녀가 꿰매는 구두 밑창에도 골고루 구성되어 있는 도형, 후서매노인이 그 핵복숭아꽃이라고 한다.
더욱더 번잡하다.
먼저 실밥은 세숫대야에 올려 펴서 칫솔을 멈추지 않고 닦은 후 비누로 바르고 말리고 주위를 둘러 여러 가지 꽃들을 만들어낸다.
노인은 팔괘를 만드는 데 한동안 걸쳐 혼수된 이불 덮개에 아주 길하고, 지금까지 100여 개나 되었다.
후서매노인의 며느리는 노인을 매우 좋아하고, 평소에 틈틈이 방으로 들어오는 것이 좋다.
이전에 노인은 몸이 좋아졌을 때, 밥을 지을 시간이 되자, 그녀는 주방에 와서 요리를 돕고, 식사 후 계속 그녀를 만든다.
후서매는 기자가 지루하지 않은 정서를 묻자 노인은 즐거움에 휩싸였고, 지금까지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
때로는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면 스스로 종이를 자르고, 아동화를 만들거나 실을 만든다.
이웃에 대한 노인은 매우 친절하다.
마을에서 어떤 사람이 아이를 낳았는지 노인은 신발을 한 켤레씩 선물해 주고, 어떤 사람들이 경사를 치러야 하는데, 노인도 종이 몇 폭의 그림을 선물할 것이다.
어떤 이웃집은 경사를 치러야 하며, 노인이 기쁜 글자를 자르는 것을 미리 알려 주고, 노인은 잔업을 해서 그 일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양식이 많고 정교하고 아름답다.
13. 노인의 방 안에는 몇 개의 캐비닛 이 가득 차 있다. 종이, 스니커즈, 스니커즈, 실화 등이 가득 차 있다.
기자를 만나자 노인이 친숙한 장롱 안에서 작품 하나를 꺼내 일일이 기자에게 보여 주었다.
가족들은 사람들이 참관할 때마다 노인들이 귀찮게 전시하고, 어떻게 제작할 것인지를 끊임없이 소개한다.
노인은 본소묘화를 가지고 있다.
노인은 이 안의 그림은 모두 종이를 깎는 작품으로 주로 샘플을 충당한다고 말한다.
어떤 노인은 종이를 잘라 보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노인에게 종이를 깎는 것을 가르쳐 주었지만, 양식을 모르자, 노인은 자신의 여러 해 동안 쌓아온 이 샘플을 그렸다.
얼마 전, 항평진 석저택 중소는 후서매 노인의 이 스케치화를 복사 제본으로 복제해서 전교사생의 학습지를 충당한다.
설저촌의 마을 간부들은 기자에게 여러 해 동안, 노인은 이웃에서 어떻게 종이를 깎고, 슬리퍼를 만드는 것인지 매우 열심히 가르치고 있다.
노인을 가장 기쁘게 하는 것은 연세가 이렇게 높았고, 글자도 모르면서 선생님인 석저중소선생이 두 번 학생들을 데리고 와서, 손수 가르쳐 학생들에게 종이를 깎아 달라고 부탁했다.
더욱이 후서매를 잊을 수 없는 것은 올 10월 3일 설저촌이 미성년자 협회를 설립할 때 마을에서 그녀를 무대에 올라 온 마을의 미성년자에게 종이를 어떻게 잘라 넣을까 하는 과목이다.
- 관련 읽기
- 장식품 창고 | 사치품 ‘ 가격 인하 ’ 의 물결이 연이어 세 달 동안 두 차례 떨어졌다
- 스타 디자인 | 도철 정처 강패용 의품 기질 을 초살하여 양쯔 개다
- 경영 공략 | 옷가게의 경영은 소비자의 속마음을 깊이 알아야 한다.
- 새로운 마케팅 | 좋은 옷가게를 경영하려면 어떻게 판매를 할 줄 알아야 한다.
- 옷 개점 | 여름철 고온 상황에서 가게 업적을 어떻게 급상승시킬 것인가
- 진열하다. | 의상 개점 에는 진열된 세 단계 를 파악해야 한다
- 철금 | PTA 공급 과잉 상품 시장 대폭 인하
- 전문 시장 | 중국 경방성 원단 시세 해독
- 거리 촬영 유행 | 상큼하고 심플한 스트리트, 여름 포즈 완벽하게 출격
- 상가 속보 | 직리 면포성 일주일 시세 약술 (7월 3 -9일)
- 광동 신발 수출 시장 분석 보고서
- 진강 피혁 기업은 상기 보행이 안정되어 ‘ 추운 겨울 ’ 을 피하라고 확신하였다
- 이긴 인터넷 은 우수한 인터넷 마케팅 기업 선정 활동 을 전개한다
- 공경동: 온주인들은'대협 '정신
- 위기 영향 방직 복장 수출 이 대시련 에 직면하다
- 방직품은 미국에서 내년부터 제한을 받지 않는다
- 온저우 신발은 러시아 단추 레스토랑에서 프랑스가 해외 온상 불신 눈물
- 신발 기업은 내부 잠재적 이자 증강 능력을 중시해야 한다
- 신발이 새로운 중량의 품질을 창조하고 시장을 꾀하다.
- 복장 이 환기 를 바래고, 신발 모자 가 슬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