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가 ‘한겨울 ’ 이녕 패턴을 당하면 피할 수 없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은 이녕이라는 스포츠 브랜드의 명성을 크게 불러일으켰고, 회사 회장 및 브랜드 창립자 이녕이 개막식에서 한 주간의 거동 조세를 둘러싼 이 회사의 사업은 더욱 정상에 올랐다.이 해 이녕 회사 는 한때 아디다스 를 대신해 국내 운동 에 올랐다신인터넷 구매 랭킹'제2의 벤치 '
그러나 경천은 글로벌 경제가 하락함에 따라 이녕 회사도 스포츠 브랜드의 한동: 제품 재고가 쌓이고 관리층의 ‘변모 ’, 회사 업적이 하락되면서 ….일련의 문제는 그 곤경에 빠졌다.그러나 이녕은 올해 들어 일련의 변혁과 이녕 본인의'다시 출산'을 통해 기업이 난관을 극복하는 결심을 보여줬고, 이녕 본인도 회사를'스포츠본질 복귀'의 궤도에 나서려고 노력했다.
이녕 회사는 곤경에 빠졌다
현재 중국 스포츠 상품의 악어인 이녕사는 회사 역사상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회사는 소비동력부족의 현실적 스트레스와 각종 경영 문제를 직면하고 있다.이닝은 아디다스, 나이크 등 국제 브랜드와 맞붙어 소비시장을 강점할 필요가 있다.내외교도의 상황에 직면하여 이녕 회사의 처지는 매우 위험하다.
이녕 회사의 반년보에 따르면 상반기 영업 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9.5%, 38.8억원으로 순이익이 8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이 회사는 상반기 신규 개점 원가 및 보증효율을 통제하기 위해 일부 저효점을 폐쇄하고 이녕판 소매점포 수는 7303개로 952개로 줄었다.청도, 우한 등지에서 이녕 회사가 문을 닫는 현상이 나타났다는 취지였다.
이녕은 현재 경영 환경 아래 이사회에서 현금을 그룹의 미래 발전에 유보할 것이라며 올해 6개월 전 중기 주식을 지불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대해 이녕사 관계자는 기자에게 현재 중국 체육용품 업계가 전형기를 겪고 있으며 이녕 회사도 면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사실 제가 맡은 큰 구역, 이녕 회사의 상품입니다. 특히 배드민턴 용품 판매는 괜찮지만 시장 환경이 좋지 않아서 이 회사의 발전을 제약했습니다."상술한 책임자는 기자에게 솔직하게 말했다.
“지난 몇 년 동안 국내 스포츠 브랜드 동질화 문제가 심해 채널이 급격히 확장돼 단말기 제품 과잉, 재고 과대 등의 문제를 보여 업계 전체가 실적이 하락했다 ”고 말했다.베이징 관건의 스포츠 컨설팅 회사 최고경영자 장경.
"현재 중국의 스포츠 브랜드 발전은 이미 조정 단계에 접어들었고, 우승 열패의 과정이다."재경평론가 진명은 기자에게 이 진통기만 지나야 중국의 스포츠 브랜드가 강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녕 이사장은 앞으로 3년간 중국 체육용품 시장 경쟁 구도가 새로운 변화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업계 자체의 전형과 경쟁 구도의 전환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하지만, 이녕사는 현재 진행하는 관리 변혁과 전략 조정을 통해 중국스포츠 용품업에 적응할 수 있는 장기적인 발전을 돕는다"고 말했다.
해당 기관에 따르면 2013년 국내 스포츠 용품 업계는 조정 기간, 2014년 혹은 전기가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세 가지 초점".
2010년 이녕사는 자신의 브랜드 광고어를'모든 것이 가능하다'로 바꾸어'90 후 변화를 일으켰다.바로 그때 이녕 회사가 바뀐 것은 난처한 일이다.업계에서는 이녕의 가장 큰 패필이다.
곤경에 직면하여 부흥의 유일한 출로가 되었다.기자들은 현재,이녕회사에서는 ‘ 세 가지 초점 ’ 의 전략을 제시하고, 즉 핵심 브랜드인 이녕패, 핵심 업무에 초점을 맞추는 스포츠 본질, 핵심 시장인 중국 대륙시장에 초점을 모으는 전략을 제시했다.
"이녕 회사에겐 핵심 업무를 발전시키는 것이 전략의 중량이다."이 관계자는 기자에게 현재 회사는 농구 배드민턴, 육상 3종의 스포츠 종목 제품의 노선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리닝은 현재 농구 프로젝트에 대해 두 대 조치를 내놓았다. 하나는 중국 농구 리그에서 5년간의 장비 협찬권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둘째, 미국 농구 거성 웨드, 국제시장 업무를 개척했다.한편 이 회사는 중국 국가 배드민턴 구단과 협력해 중국'용지대 '지원국 내외를 계속 돕고 있다.이녕 이녕은 이미 부흥 계획에 따라 한걸음 어렵게 나아가고 있다.
업계 인사는 이녕 브랜드의 위치 파악, 이청발전사고, 제품 구조를 조정, 개인화된 제품을 제공해 자신의 브랜드를 울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신복업계 독립평론가인 마강은 이녕사의 변혁이 비교적 강해 보이지만 문제점은 무시하지 않고 이녕의 경영진은 비비결됐다고 지적했다."완전한 팀관리와 변혁이 없는 완벽한 변혁방안도 소용없다."강조하다.
지금의 이녕 본인은 스포츠 기질이 좀 적어 상업적 소양을 많이 하였지만, 그는 여전히 중국 스포츠에 헌납하는 꿈을 품고 있다.“내 꿈은 위대한 중국 스포츠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 하지만 현실에서 이 꿈을 이루려면 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그는 “ 나는 항상 자신에게 격려를 한다: 나도 처음에는 체조를 연습하면 세계 챔피언이 되는 것도 아니고 조금씩 조금씩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한 계단을 이기고 다시 한 계단을 이기고 다시 한 계단에 올라가 마침내 올림픽 우승 수상 무대에 올랐다.우리 것만기업이렇게 발을 디디디고 한 걸음 나아가고, 나는 이 꿈이 꼭 이루어질 거라고 믿는다.
- 관련 읽기
- 겉감 | 김우 차성 (00803):2018년 순이익 51.67%~813.97만원
- 겉감 | 상산북명 (00158):2018년 순이익 47.61%~1.86억원 1분기 예상 1300만원 -1500만원
- 겉감 | ST 상승 (000971):2018년 적자 15억 61억 원
- 전문가 시평 | 분산 염료 인상 영향 하류 날염 기업 원가 증가
- 전문가 시평 | 정 면 곤경 에서 상승 기회 를 우려 하고 후기 는 오르기 가 쉽지 않다
- 조류 풍향표 | 데님 재킷 코디 원피스 봄나들이랑 이렇게 입어요.
- 수장 방송 | 대련 수장 직격: 디모퀸 2019 가을 겨울 발표
- 수장 방송 | 대련 수장 직격: DELB COUTURE 2019 초가을 시리즈 발표
- 수장 방송 | 2019 대련 봄 패션주: 아동복 예복 Via Lee 브랜드 수수
- 수장 방송 | 수영장 직격: 아동복 LE LUPERCUS 2019 브랜드 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