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리스트 자질'을 가져오면 검사를 면제할 수 있다.
최근 중국 방직공업협회는 2011 (봄철) 상하이 방직 의류 전시회에서 일본 방직업이 특정 아질소 염료 사용을 하지 않는 자율 기준을 제정하고 올 6월 수일 방직품에 대해 특정 아질소 염료 검사를 할 것이며 국내 관련 수출업체들은 이에 대해 조속히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일본은 우리 현의 방직품 수출 주요 시장이지만 기자가 코교, 빈해, 평수 등에 위치한 일본과 업무를 오가는 5개의 방직 생산이나 수출 업체 관계자를 방문할 때 대부분 백명자질에 대해 모른다고 말했다.
중국 방직공업협회 정보통계부 정보에 따르면, 대일 방직품이 제품에 따라 점검하여 증가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수출 기업
원가 는 중일 쌍방 이 일 년 여 간 협의 를 거쳐 중국 방직 공업협회 와 일본 섬유 산업 연맹 은 이미 특정 아조 염료 자율 표준 실시 방법 을 합의 해 쌍방 협력 을 통해 '화이트 리스트 등록 시스템 을 세웠다.
이른바 화이트 리스트 등록 시스템이란 중국 방직 공업협회 와 일본
섬유 산업
연맹이 공동으로 설립되면 관련 등록된 염색업체에 대해 자질 심사를 할 수 있다.
‘ 화이트 리스트 자질 ’ 을 획득한 기업은 일본을 수출할 때 특정 아질소 염료에 대해 검측할 필요가 없고, 이 ‘ 녹색 장벽 ’ 은 일수출무역에 불리한 영향을 미칠 필요가 없다.
현재 중국 방직 공업협회 와 일본 섬유
산업 연맹
공동으로 설립된 화이트 리스트 등록 시스템은 이미 개발되었고, 상선 시험 운행, 염색 기업 화이트리스트 자질의 심사 작업이 이미 시작되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