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칭찬할 줄 알아야 남을 찬미할 수 있다

2010/5/27 18:56:00 41

사례:


화동은 마케팅 주관으로 아첨하는 사람을 가장 싫어한다. 그 사람들을 보면 특급스러워 보이지만, 모든 장점은 그 사람들에게서 얻은 것 같아 더욱 분개한다.

그 사람들을 보자마자 짜증을 내고, 할 수 없는 답답함은 최선을 다해 받은 칭찬은 많지 않다.


분석:


아첨을 하는 것은 늘 찌질한 극으로 여겨졌지만 심리적으로 보면 아첨하는 것은 남의 칭찬이다.

문의에서 아첨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기를 칭찬하고 자기벌과 자기부정을 자주 하는 것을 발견했다.


화동은 처음 회사에 참석했을 때, 조그마한 에피소드가 한 사람마다 자기를 칭찬하는 말을 배워서 “내가 아주 책임진 사람이야 ”, “내 능력을 믿어 ” 등, 이런 말은 솔직히 과언이 아니지만, 그는 너무 힘들고, 그렇게 말하기가 너무 쑥스러워, 그렇게 말하기가 어려워, 자기 말을 ‘뻔뻔뻔한 사람처럼 말할 필요도 없다 ”며 “그런 말은 하지 않아도 된다 ”, “그렇게 자랑스러워할 것 ”이라고 말했다.


화동은 아첨 심리를 싫어하는 것은 일종의 투사 심리로 자신을 찬미할 수 없는 사람이라, 남을 찬미할 수 없다.

아첨하는 사람을 보면 당연히 마음이 불편하고 자신을 찬미하는 것 같다.

다른 사람이 화동에 찬미할 때, 그는 매우 불편해서 자신이 그렇게 좋지는 않다고 생각했고, 심지어 다른 사람이 그를 비꼬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의 결점을 말할 때, 그는 항상 정확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남들에 대해 늘 까다롭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에 대해 만족하지 않기 때문이다.


화동의 근본적인 심리 증후는 열등심리, 열등심리는 행위가 줄어들고, 업무상 수축된다.


나는 화동에게 자신을 찬미하고 자신의 장점이나 성공적인 경험을 배우고, 정교한 카드에 쓰여 자주 읽고, 자기격려하고, 자신에 대한 단점을 보지 않고, 좋은 자기암시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것을 건의한다.


화동은 이런 방법의 작용을 의심한다. 나는 그에게 자기암시가 틀림없이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준다. 사실 그는 예전처럼 열등심은 부정적인 암시의 결과에 불과하고, 지금은 암시의 방향을 바꾸었다.

일종의 수단이라고 암시하는 것은 마치 칼처럼 사람을 해칠 수 있고 수술도 할 수 있다.

뇌백금의 광고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몇 년 만에 몇 억을 이기고, 그 중 심리적 원인은 반복 암시적인 작용으로 광고 방식을 바꾸고, 매일 나타나 강한 외적 암시 분위기를 형성한다.

한 사람의 행위에 대한 영향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은 부지불식간에 발생한 영향으로 뇌백금의 이익이 소비자의 행위에 적절히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다.


자신을 칭찬하는 것을 배우고 나서야 남을 찬미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다른 사람이 말할 때 너는 어떻게 들으니?

교제 소통
|
2010/5/27 18:52:00
30

'옳다'라고 꼭 배워야 돼요.

교제 소통
|
2010/5/26 17:13:00
25

상무 협상에서 어떻게 지연 전술을 사용합니까

교제 소통
|
2010/5/26 16:38:00
21

교제 활동 중의 언어 예술

교제 소통
|
2010/5/25 17:51:00
32

대외 무역 소통 중 간결한 방법

교제 소통
|
2010/5/25 17:48:00
34
다음 문장을 읽다

사무실 에서 가장 언급하기 어려운 화제

사무실에서 유심부름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어떤 말은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불러올 것이다. 너는 어떤 말이 사무실에서 함부로 할 수 없는 것인지 알고 있니?월급 문제, 교류 가능한가요?많은 회사들은 직원들 사이에서 월급을 알아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동료 간 월급은 흔히 차이가 있기 때문에 월급을 지급할 때 사장은 따로 연락을 하지 않고, 숫자를 공개하지 않는다고 당부했다.같은 공업과 다른 보수는 사장이 늘 쓰는 수면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