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맹에서 억만 장자 이야기
그 는 문맹 이지만, 그 는 오히려 ‘ 타산지석, 옥을 공격할 수 있다 ’ 는 도리를 잘 알고, 창업의 길을 선별하여 다른 사람의 지혜를 이용하여 자신의 돈을 벌고, 문맹 은 그대로 억만장자 가 될 수 있다!영웅은 출처를 묻지 않을 수 있지만 생활은 늘 성패로 영웅을 논한다.10 년 동안 번데기 에서 나비 를 졌 다. 구문흠 이 건축 현장 의 작은 목수 를 구축 하 고 중국 최대의 문구 연쇄 왕국 - 도 문구 다.그의 기적 같은 창업 이야기는 그로 하여금 무뚝뚝한 아르바이트 영웅이 될 수 있다!
현재 구문흠의 33개 문구 연쇄점과 문방구 지사로 이미 선전, 베이징을 개시하여 그의 몸집은 이미 억이 넘었다.알바에 의존하는'조주 대장'은 이런 강렬한 문화적 색채를 가진 문구용품을 팔고 꿈꾸는 에베레스트 봉에 등극했다.
어린 시절에 불행하게도 그는 일목불식하였다
구문흠의 어린 시절은 불행하다.1970년, 구문흠은 광동 육풍현 비석진 구석진 농가에서 태어났다.그의 여섯 살 때 아버지는 불행히도 병으로 돌아가셨다. 여덟 살 때 어머니는 또 세상을 떠나 고아가 되었다.그를 보살펴 줄 사람이 없어 그는 두 살 된 형과 서로 의지한다.그때는 학교에 다니지 말고 하루 세끼 배불리 채우는 것도 문제였다.운명은 어린 형제를 핍박하여 두 사람은 책가방을 내려놓고 호미 밑에서 맨발로 농사를 짓는다.매일 농지에서 일출해서 일몰하고, 해가 지면서, 태양 아래에서 가장 잘난 사람이 되었다.그때는 매일 자기 밥과 빨래를 할 뿐만 아니라, 꽃집 중 한 푼의 돈을 계획하고 매일매일 힘들고, 집으로 돌아와서 누구의 훈훈함을 느끼지 않았다.어린 형제는 부모님이 사랑한 행복한 날을 떠올리며, 항상 눈물로 인해, 그때는 남의 집 아이가 책가방을 메고 등교할 때, 구문흠은 부러워하는 눈빛을 참지 못하고, 그는 마음속에 천 번 넘게 생각하고, 나중에 자신이 돈이 생기면 반드시 책가방을 외우고 학당에 다녀야 한다.그러나 이 어린 시절의 꿈은 시종일관 실현되지 못했지만, 나중에 그의 마음속에 간직하는 가장 신성한 기억이 되었다.
이런 날은 1985년까지 계속된다.15세의 구문흠과 형은 고모의 안배 아래 현지의 목수 한 명을 스승으로 모시고 목공을 배우고 있다.매일 스승님과 톱을 배우고 대패를 밀다.서둘러서 진짜의 솜씨를 배울 수 있도록, 형제는 온갖 방법으로 스승의 환심을 구하려 했으며, 스승님께 공짜로 아르바이트를 할 뿐만 아니라, 스승님 집안의 모든 거친 집안과 밭의 농사일을 도맡아 했다.이렇게 아침부터 저녁까지 형제는 강도 높은 노동과 공부에서 3년을 견디었다.이 3년 동안 구문흠은 노고를 맡고 고생을 많이 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하였다.자신의 꿋꿋한 의지로 마침내 스승이 제자를 찾아 훌륭한 목공을 배웠다.
당시 그들이 배운 솜씨에 따라 현지에서 혼밥으로 먹는 것은 별 문제가 되지 않았을 것이다. 두 형제는 이때부터 굶주림을 당하고 남에게 베풀어 살던 고달픈 날을 완전히 벗어날 수 있었다.1988년, 방금 일어난 알바조는 중국의 모든 내륙 도시를 휩쓸고, 많은 열혈 청년들이 고향을 떠나 낯선 도시로 자신의 꿈을 이루고 있다.형제도 밖의 세계에 동경으로 가득 찼다.
나중에 형제는 합계하여 함께 나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기로 했다.구문흠상: 손재주로 집에서 밥만 한 입 먹기보다는 장래성이 생기기 어려우니, 집을 나서서 한 번 쳐다볼 수도 있다.게다가 자신에게 기발한 재주가 있다면 어디를 가도 굶어 죽지 않는다.1988년 말, 형제는 이웃집, 친척 친구의 도움으로 겨우 240위안을 빌렸고, 형제는 심천으로 가는 차를 탔다.
당시의 심천은 여전히 황량한 산야령이었고, 그럴듯한 도로도 없었지만, 도착하는 곳마다 기계의 굉장한 소리로 뜨거운 광경이었다.이 모든 것을 보고, 구문흠의 몸의 피가 갑자기 뜨거워졌다.그는 자신이 창업할 때를 따라잡은 것을 다행이다!
그러나 심천도 그가 상상하는 만큼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아니었고, 형제는 길거리에서 여러 날 빈번히 굴러다니다가 겨우 인테리어를 하는 고향을 찾았다.고향은 그의 형제가 충직하고 성실하고 고생할 수 있는 것을 보고, 그들은 공사장에서 일하고 있다.
형제는 심천에서 마침내 발을 디딜 곳이 생겼으니, 자연히 그들의 고향에 대한 감사를 다하지 않고, 필사적으로 일하기만 했다.사장의 수하에서 매일 그 두 사람은 일을 가장 많이 하고, 바람이 불고 비가 오거나, 공사장은 멀리서 부르거나, 아무리 고생해도 아무런 원망도 없다.첫달, 형제는 각각 330원씩 월급을 받고 90원짜리 생활비를 제외하고 240원도 있다.형제는 이렇게 컸는데도 처음으로 이렇게 많은 돈을 벌었는데, 밤에 사벽이 통하는 공사장에서 살았는데, 구문흠은 품에 있는 돈을 꺼내 더듬어 더듬어 보았고, 신산과 기쁨과 감개와 감회가 뒤엉켜 가슴을 뒤척이며, 그는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심천의 돈으로 이렇게 잘 버는데, 구문흠은 마음속으로 은밀히 맹세합니다:반드시 심천에서 모양을 만들어야 합니다!
고향의 공사장에서 1년 넘게 잡역공으로 1989년 말까지 형제는 고생을 해서 겨우 4000여 위안을 모았다.구문흠은 자신이 늘 다른 사람에게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이 평생 자신의 꿈을 이루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한 번의 심사숙고한 끝에 형제는 뛰어 나서기로 결정했다.그들은 황베령에서 매달 200위안짜리 집세 철판집을 세내어 가정의 인테리어 업무를 맡는 작은 카드를 인쇄하고, 여기저기 발송하여 자질구레한 목공일을 도맡아 했다.밑천이 없기 때문에 그들은 다른 도급공사에서 필요한 목공일을 다시 도급할 수밖에 없다. 이렇게 되면 그들은 어떤 위험도 감당하지 않고, 그중에서 다른 사람보다 몇 배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형제의 목공 솜씨가 좋아서, 더욱이 일을 열심히 책임진다.이로써 인테리어를 하는 가운데, 형제는 입소문 좋고, 인인연이 좋으며, 많은 이들에게 매우 만족스러운 인테리어 가구를, 그리고 그들에게 그들의 친지들에게 추천해 준다.그러자 형제는 사업이 잘될수록 1990년이 되었고, 수중에 일정한 저축된 형제가 이미 스스로 일꾼과 말의 독립을 맡을 수 있게 되었다.
상업계 에서 ‘ 금벼짚 ’ 을 건져 내다
구문흠은 [FS:PAGE] 자신의 인테리어 공사를 맡으면서 다른 돈을 벌는 길을 찾는다.1991년 겨울에 기회는 마침내 성실하게 하는 그에게 돌아갔다.
이 해에 구문흠은 심천시 동원로에서 명함 인쇄점을 연 고향이 장사 불황으로 명함점을 양도하고 싶어 명함점을 삼사천위안 세계 창업 실험실 (elab.icxo.com) 을 전양할 생각이다.한 시장조사를 거쳐 구문흠은 대담하게 이 명함점을 인수하여 가게와 함께 받아 왔고, 원래 가게의 직원 2명이 있었다.
이것은 단지 7 평방미터밖에 없는 작은 가게이다. 낡은 수동 명함 인쇄기 한 대가 바로 가게 안의 모든 생산 설비다. 그러나 구문흠은 흥분이 심상치 않다. 이것은 그의 가게이기 때문에 처음으로 사장이 창업한 그의 격정으로 하여금 흥분하기 어렵다.성
가게의 위치는 괜찮지만 장사는 불황이었고, 구문흠은 주로 직원의 책임감이 강하지 않고 주동성이 부족하다고 여기고 있다.그러자 그는 즉시 격려 제도를 제정했다: 직원들이 한 통씩 명함을 인쇄하도록 규정하고 기존 임금의 기초에 10% 를 올렸다.이에 따라 두 명의 직원들도 예전 같은 허황된 근무 태도를 고쳐 매일 가게에서 업무를 연계하고 장사를 유치하고 동시에 수입을 늘렸다.구문흠 명함점의 장사가 오래되지 않았다.
그러나 명함점의 기계설비가 노화되어 매일 구문흠이 아무리 긴장되더라도 최대 230박스 명함을 인쇄할 수 있으며, 비용, 집세와 직원들의 지출을 제외하면 얼마 남지 않았다.그는 설비를 교체해 작업 효율을 높이려고 했으나, 그가 한번 알아보자 새 명함 인쇄기를 교체해 거의 만 위안을 요구하였으나, 구문흠은 단번에 이렇게 큰 돈을 낼 수 없었고, 이 때문에 그는 또 걱정을 끼쳤다.
한 번 문방구점 업무원이 그에게 명함지를 판촉해 주고, 몸에 든 숄더백에는 만년필, 볼펜 및 기타 문구를 꽂았다.구문흠은 이 물건들을 눈앞에 감추지 못하고 명함을 찍으면서 문구를 팔 수 있다는 것을 보고 있다. 그리고 명함 가게에서 문구를 파는 것도 잘 어울린다.
말만 하면 말린다. 그는 자신이 뛰어난 목공 솜씨를 이용하여 명함점 안의 벽을 한쪽으로 만들어 정교한 문방구판매대를 만들어 투명유리를 장착하고 예쁜 판매대가 바로 완성되었다.처음 부터 구문흠 은 이 업무 원 수중 에서 일부 문구 를 구입 했 다. 낱개 로 매각 을 누가 월 종말 결산 을 알 었 다. 그 는 뜻밖 에 발견 했 다. 자기 가 자질구질구질구질 한 돈 을 이미 매일 고생 을 해 명품 을 벌 었 다!
구문흠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그는 문구의 이 작은 가게에 거대한 이윤 공간이 매장되어 있다는 것을 즉시 깨달았다.하지만 문맹을 강렬한 문화적 색채가 있는 문구용품을 팔게 하면 되겠습니까?구문흠은 처음에는 마음속으로 계속 북을 쳤지만, 그는 나중에 생각해 보니,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었고, 마음이 있는 사람만 두려워한다.스스로 인정하기만 하면, 다시 돌아보지 않고 걸어간다.게다가 자신은 문화가 없다고 하지만, 고지학한 사람을 초청하여 자신의 계책을 강구하여 남의 장점을 보완하고, 자신의 결함을 극복할 수 있다고 믿는다.이렇게 생각하면 구문흠의 자신감이 더욱 커진다.
1991년 심천대발전의 황금 시기로 각양각색의 회사와 오피스텔 한 집이 이어졌다.문화 사무용품의 수요량이 매우 많고 문구 시장의 전망이 넓다.이런 자세한 조사를 거쳐 구문흠의 도전에 대한 각오를 굳혔다.
1992년 초, 그는 수중에 7000위안밖에 안 되는 돈을 모두 꺼내 신조와 적용되는 문방구용품을 도매에 사용했다.이때 명함 제작은 부업으로 물러나 문구를 팔아 주업이 됐다.구문흠이 진입한 문구는 1개월도 채 팔리지 않고 돈을 벌었던 것도 예전의 몇 배나 되었고, 구문흠은 은근히 자신의 길을 택했다.그러자 그는 재입고, 판매를 시작하여 문구라는 업종에 익숙해지고, 가게의 물건도 점점 진입할수록 완비되었다.4개월째 수중에 2만여 위안의 예금이 있는 구문흠은 경영 규모를 넓히기 위해 명함점 옆 이발관에 10여 평방미터를 전대하고 새로 인테리어해 문화용품 전문점이 되었다.
세상에는 길이 없었는데 가시덤불에서 짓밟은 횟수가 많아지자 발밑에는 길이 있었다.구문흠은 상해에서 반복적으로 체질하여 마침내 그의 가족을 치부하게 하고 안신입명의 ‘김벼짚 ’을 찾아냈다.
또 1년여의 시련을 거쳐 구문흠의 사업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고, 자금이 쌓여 점점 많아지고, 수출 경로도 점점 넓어지고, 한국, 일본 등 일곱, 여덟 개의 해외 문화용품 회사의 대리권을 얻었다.게다가 그는 심천대기업이 안정된 사용자가 있다.자연히 그의 업무량이 급속히 상승하여 이때부터 수습할 수 없었다.
사람은 나를 위해 쓰는데, 감히 선전에 1억 원을 벌었다
“ 큰 걸음을 내던지 한 걸음 앞서야 한다. ”이것은 구문흠의 상도이다.1990년 선전 슈퍼마켓 경영이 홍콩의 백가에서 도입되었다.슈퍼마켓의 자선 특성은 소비자들에게 비교적 많은 자유 구매 공간을 골라 고객을 이끄는 것이다.당시 중국에서는'맥도날드','케드키'처럼 유명한 국제체인점도 없었다.
당시 우리나라 문방구업계도 대호 상업에 직면하고 있다. 당시 백화점 소매 분야에서 박출해 일체의 문방구업계가 이미 히트산업이 되고, 둘째, 특허경영연맹 연쇄는 중국에서 급속히 발전했고, 우리나라 경제가 성장하는 새로운 포인트가 되고, 셋째, 국내 경제 및 문화교육의 발전에 따라 문구시장이 왕성한 소비세를 보이게 하고, 전체 문방구업계는 안정적으로 발전해 기회 충만한 조양시기에 진입할 것이다.
이런 분석을 거쳐 구문흠은 예민하게 이 상업기를 잡았다.1993년 구문흠은 제 두 번째 문구 분점을 열었다.그는 1994년 1년 사이에 연쇄점 4개를 단숨에 열었다.1995년 그는 “ 도도문화용품 유한회사 ” 에 등록했다.1993년부터 1995년 3년까지'도도문구'의 슈퍼마켓 체인경영방식은 이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었다. [FS:PAGE]이 시장을 크게 휘저었다.'도도 '전문 문구 소마트는 심천에서 한줄기 밝은 풍경선이 되었다.
그는 체인점을 창립하는 과정에서 시종일관 서비스, 품질, 시장의 모든 순서를 시작해 관리에 부단히 등급을 올리고, 관리를 실시하고 혁신을 실시하고 있다.그의 이념은 지금 장사를 하려면 소비자를 중심으로 소비자의 수요를 첫 수요로 하는 것이다.예전의 문방구점은 과거 백화점 카운터에서 손님을 기다리며 주동적으로 물건을 보내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했다.또한'도도 '문구는 경영에서 고객을 위해 주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구문흠은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켜 인력을 양성하는 서비스 의식을 엄격하게 공급하고, 품질에 관해 경영하는 상품은 정규 제품, 정규 브랜드, 가짜 위조 제품을 본사에서 판매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소비자의 양호한 구비에 의지하여 점차 자신의 형상을 세웠다.
구문흠은 가격을 합리화하고 품종과 품종을 모두 갖추고 글을 쓰며 모든 체인점 가격을 통일하고, 명시가격을 명시한다. 고객은'도도 '문방구점에 들어가기만 하면 살 수 없는 문구는 자신의 기준을 요구하지 않는다.전 시 문화용품 업계에서 가장 먼저 물건을 배달하는 회사로서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선전 보안, 부길 등 외딴 지역으로 배달했다.고객의 신용과 품질이 저렴한 실혜를 믿고 심천 시장을 한 걸음 한 걸음 열어 사회적 폭넓은 인정을 받았다.
도도문화용품 유한회사가 설립된 후 25세의 구문흠은 기업을 더 오래 발전시키기 위해 관리에 힘쓰고 선진과학적인 관리 방법을 제정했다.
중국 제일문구 체인점을 잘 열어라. 도시 경영 목표다.인재는 또 하나의 기업의 영혼이다.구문흠은 자신이 무문화가 없다는 것을 알지만, 그는 남의 문화를 이용하여 돈을 벌줄 안다.회사 설립 초 에 구문흠 은 총지배인 을 임용 하고, 회사 는 총지배인 제도 를 실시하고, 따라서, 그 는 회사 에서 총지배인 제도 를 시행하기 시작했다
- 관련 읽기
- 경영 공략 | 브랜드 와 작은 브랜드 는 각기 천추 내의 경영 에 노하우 가 있다
- 기업 정보 | 피자제 완제품 재고품이 여전히 상승하면서 작년에 21% 덜 벌고 있다.
- 회사 뉴스 | Esprit 프랑스 폐쇄 17개 지점 확장 방식
- 성공 사례 | 休闲品牌肯拓普重磅出击 融入时尚元素
- 프로젝트 합작 | 유니폼 스쿨
- 신제품 발표 | Adidas NEO Label2014 4월 아이템 경장
- 입찰 입찰 | 천죽연맹 와이셔츠 원단 링크는 소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됩니다.
- 유명인 인터뷰 | 百丽副总裁胡琛荣认为O2O只是看起来很美
- 새로운 마케팅 | 신세계 백화점: 문화 상업 마케팅
- 유명인 인터뷰 | 아동화 업종 에 종사한 30년 명위 구두 회장 은 총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