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한 마디의 호칭으로 일자리를 바꾸어 오다

2010/5/20 17:51:00 48

중국은 예의지방이며 2008년 올림픽이 임박함에 따라 현재 경성시민들의 문명예의에 대한 토론 열기가 더욱 기복이다.

직장 호칭은 예의로 갈수록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신입 사원


부지런하다


그러나 고문 유한회사 수석자문사 여동명은 1970년대 전만 58756756의 사람들이 이러한 엄격한 호칭에 주의해야 직장에 대한 호칭을 중시하고 있다.

특히 교문을 갓 나온 대학생들은 직장에 대해 두뇌를 알 수 없는 단계다.

막 부서에 들어서자 두 눈이 깜깜한 것이 모두 낯선 얼굴인데 어떻게 신속하게 이 팀에 융합할 수 있겠는가?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남깁니까?

사실 모두 간단한 호칭에서 시작된 것이다.

감언이설이라도 좋은 점이 있으면 성가시게 하는 것이 성공이다.


신인 등록 후 먼저 자신이 있는 부서의 모든 동료에 대해 대충 알아야 한다.

자기 소개를 한 뒤 다른 동료들은 자기소개를 할 수 있다. 이때 직위가 잘 알려진 사람은 직접 ‘장사장, 왕사장 ’ 등등 다른 동료에 대해 일률적으로 ‘선생님 ’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방면은 자신이 갓 졸업한 학생에게 맞는 반면, 자신이 처음 왔기 때문에, 많은 곳에서 선배들에게 공부해야 한다.

조금 익숙한 뒤 연령별로 자신의 평급을 구분하는 동료는 자신보다 많은 사람들에 대해서는'선생님'이라고 계속 부를 수 있다.

자신의 젊음과 멀지 않은 동갑내기 동료에 대해서는 친분이 좋으면 이름을 곧바로 부를 수 있다.

무엇보다 주의해야 할 것은 사람을 부를 때 반드시 미소를 띠고 눈을 똑바로 바라보는 것이고 상대방은 예의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 늙다 ’ 는 사람 은 더욱 얕잡아 평가해서는 안 된다


한편 여동명은 직장에서 호칭에 주의하지 않는 2대 신인, 또 나이가 많고, 자격 늙는 일반직원이 있다고 일깨웠다.

각 부서는 모두 이런 일부 직원이 있을 것이다.

나이가 최근 중년에 이르지만 직위는 여전히 평범하다.

그들의 나이는 때때로 사장과 동갑이고, 심지어 지배인 등 관리자보다 크다.

이맘때, 이런 노직원들이 직장에 대한 호칭을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심지어 소홀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경력으로 리더에게 ‘샤오왕 ’을 호칭하거나 ‘장총과 이총 ’ 같은 무대에 올랐을 때, 반언을 하는 까만 유머러스한 풍자 의미를 느끼게 한다.

이것은 지도자를 매우 불편하게 할 것이다.

모든 지도자가 모두 흉금이 넓지 않다. 대부분의 지도자들은 자신의 부하들에게 존경하고 노령에 의지하며 직장 호칭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민영 기업'호두 '


적어도 적다


직장 전문가들은 외국 기업과 달리 민간기업이 직장 호칭을 선호하는 계층의 구분이 더욱 두드러진다.

사장부터 부서에서 주관하고, 사무실 주임까지,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동료, 거의 사람마다 다른 호칭을 가지고 있다.


지금의 회사는 소형 회사들이 많다.

이런 회사에서 직장에 대한 호칭은 더 솔직하고 열정적이어야 한다.


“10여 명의 그룹이 하나로 나누면 1과 2로, 병사는 병사, 장군, 장군은 장군, 오히려 재미가 없는 것 아닙니까?”

한 소형 회사에서 일하는 방해는 마치 그렇다.

그는 주변의 많은 친구들이 작은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어떤 회사에서는 겨우 78명에 불과하다니, 전혀 그런 계급적 개념이 많지 않다고 말했다.

모두 지도자로 일컫거나 ‘장형, 이누나 ’라고 부르며 동료들 사이에서 ‘형, 누나 ’라는 불리는 게 많다.

모두의 개인 관계도 매우 밀접하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런 다정한 두 형제가 적어도 너무 지나치지 말라고 일깨워 준다.

특히 사장과의 관계에 주의해야 한다.

너무 친하다면, 쓸데없는 말을 하지 않을 수 없다. 게다가 일에 너무 제멋대로 하고 다정하게 호칭하면, 동료가 성숙해지지 않도록 하기 쉽다.

업무 환경에서 사적인 관계와 동료 관계를 혼동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당국자는 말한다


외국 기업의 호칭도 “ 사람을 보고 접시를 보는 것 ” 을 필요로 한다


모토로라의 로즈는 막 직장 호칭이라는 개념을 듣자 다소 망연했다. 직장 명칭이 중요한 위치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녀의 부서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영어이름을 부르는데, 모두들 비교적 편안하고 자유롭다고 느낀다.

외부 주관이든 중방 주관이든 직원들을 부를 때는 대부분 영어이름을 부른다.

그리고 가장 깊은 감명을 받은 것은 모두가 인사할 때 미소를 짓고 있다는 것이다.

외국 기업들은 국내 기업보다 인간화의 업무 분위기를 더욱 중시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유명 대기업들은 더욱 화목한 작업 환경을 추구한다고 한다.

그리고 모두 영어이름만 외치지만 직원들은 사장을 마음으로부터 존중한다.

일하는 능력이 그곳에 널려 있어서, 자유로운 지도자들은 더 좋아한다.


사실 외자 기업은 예절을 더욱 중시한다.

이름을 부르는 것은 예의를 어기지 않지만, 또한 주의해야 할 것은 이름만 부르면 더 친근하거나 행동하는 것을 꺼리지 말고 외부 기업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더욱 중시해야 한다. 행동거지는 더욱 분별적이라는 것이다.


외자 기업에서 일하는 린데이는 직장 호칭에 대해 자신의 관찰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모든 외자 기업의 사장이나 주관들은 모두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영어이름을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도 남의 시늉을 보아야 한다.


원래 리나다의 회사 주관은 캐나다에서 귀국하는 것을 배우고 사무실의 인간적인 조화를 강조해 모두 일률적으로 영문명으로 불린다.

그 후 이 사장은 홍콩지사로 전근되어 새로 온 사장은 또 다른 국내 유명 기업에서 온 것이다.

모두들 그에게 자기도 모르게 ‘ 위총아 ’ 라고 불렀다.

모두들 몰래 농담으로 그가 엄숙한 얼굴을 보고 자기도 모르게 호칭을 고쳤다.


라인데이는 기업원 직원들도 자기 상사가 자기 이름을 좋아한다고 생각하지 말자고 말했다.

현재 각 기업의 인사 상황은 갈수록 복잡해지고, 많은 국내 유명 기업의 관리자들은 일부 기업의 임직으로 옮겨 이동할 것이며, 그들의 과거의 호칭을 답습하지 말고 먼저 그들의 취향과 성격을 살펴보고 호칭을 결정해야 한다.

만약 지도자가 ‘지시 ’가 무엇이라고 부르게 하면 가장 좋다. 만약 없다면, 자신이 많은 마음을 필요로 한다.

잘못 외쳤지만 다른 눈빛으로 5초 동안 너를 노려보면 뇌세포가 죽을 지경이다.


고전 고사


한 마디의 호칭으로 일자리를 바꾸어 오다


직장에서 가장 황송하고 공손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새새야!


왕노는 태평양 영과 컴퓨터성의 한 소직원으로 작년에 졸업했다.

직장 호칭을 꺼내자 그녀는 만면에 흥분했다.

“내가 입사 했을 때 한 마디의 호칭이 위태로웠다.”

지난해 초빙을 할 때, 그녀는 시험관 앞에서 너무 긴장을 하고 있어서, 약간의 비정상을 발휘하여, 그녀는 고관으로부터 거절의 뜻을 알아차렸고 의기소침할 때, 중년 남성이 사무실과 시험관의 귀띔을 받았다.

그가 떠났을 때 그녀는 인사주관의 작은 소리로 “ 매니저님 조심히 가세요 ” 라고 말했다.

그 남자가 떠났을 때 왕로의 곁을 지나 선뜻 격려의 눈빛을 주었고 왕노는 자신도 어디서 왔는지도 모르고 반짝반짝 일어서며 공손하게 말했다. “사장님, 안녕히 가세요!”

그녀는 사장의 눈에 약간의 의아한 의아한 것을 보고, 그는 웃으며 자신에게 고개를 끄덕였다.

그녀가 다시 앉을 때, 그녀는 인사 주관의 눈에서 웃음기를 보았다.


그 후 그녀는 순조롭게 이 일을 얻었다.

인사 주관은 나중에 그녀에게 말했는데, 원래는 그녀의 그날의 표현에 따라 그녀를 제거하려고 했다.

그러나 사장이라는 예의 바른 호칭이 58756의 인사부처에 대해 행정 객복 업무에 대해 승임할 수 있다는 생각에 인상을 바꾸어 이 일을 그렸다.


  • 관련 읽기

전체적인 이미지 및 해설 기교에 주의하다

형상
|
2010/5/20 9:46:00
68

공무 장소와 사교 장소의 차이를 다루다

형상
|
2010/5/20 9:44:00
62

어떻게 적절한 행동 을 조성할 수 있을까

형상
|
2010/5/19 14:44:00
30

국제 예의 의상 요구

형상
|
2010/5/17 14:08:00
48

현량 장식 & Nbsp; 사무실 복장 방안

형상
|
2010/5/11 16:16:00
48
다음 문장을 읽다

동료와 교제하여 언어예술을 마스터하다

사무실에서 동료들과 사귀어 언어를 끊지 못하지만, 당신은 말을 할 수 있습니까?한마디로 한 마디로 사람을 웃게 하고, 같은 목적을 말하지만, 표현 방식이 다르게 만들어진 결과는 크게 다르다.사무실에서 말하는 것은 어떤 사항을 주의해야 합니까?하나, 다른 사람의 뒤에 있는 사람과는 달리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것을 배워야 한다.사장은 자신의 머리와 주견이 있는 직원들을 감상한다.당신이 항상 그냥...